두콩이아빠의 생활정보

728x90

기술적분석이란

기술적분석은 왜필요한가?

 

기술적분석이란?

기술적 분석은 가격 동향이나 거래 총액 등의 거래 활동으로부터 수집한 통계적 경향을 분석함으로써 투자를 평가해, 거래 기회를 특정하기 위한 거래 규율이다.


매출액과 수익 등의 실적을 바탕으로 증권가치를 평가하려는 기초 분석과 달리 조사와 가격, 수량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기술적 분석 도구는 보안에 대한 수급이 가격, 수량 및 암묵적인 보탤리티의 변화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술적 분석은 대부분의 경우 다양한 차트 작성 툴로부터 단기적인 거래 신호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되지만, 폭넓은 시장 또는 그 섹터에 대한 보안 강약 평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돼. 이 정보를 통해 분석가들은 그곳에서 전체적인 평가 견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과거의 거래 데이터를 가지는 모든 보안에 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는, 주식,,, 고정 수입, 통화, 그 외의 증권이 포함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보통 샘플 내의 주식을 분석하는데, 이들 개념은 어떤 종류의 보안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하세요. 실제, 단기적인 물가 동향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나 시장에서는, 기술적 분석이 훨씬 보급되어 있다.

 

  • 중요한 이점
  • 기술적분석은 차트상의 가격 동향과 패턴에서의 투자를 평가하고 거래 기회를 파악하기 때문에 이용된다.
  • 기술적분석가들은 과거 거래 활동이나 증권 가격 변동이 증권 가격의 향후 움직임을 보이는 귀중한 지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 기술적분석은 과거의 가격 패턴과 주가 동향보다는 기업의 재무에 초점을 맞춘 기초 분석과는 대조적이다.

 

기술적 분석의 기초


오늘날의 기술적 분석과 1800년대 후반의 다우 이론입니다. 1WilliamP.를 포함한 복수의 주목해야 할 연구자. Hamilton, Rhea, Edson Gould, John Magee는 다우 이론의 개념에 더욱 기여하고 그 기초를 닦았어요 

현대에서는, 기술적 분석이 진화해, 오랜 연구로 길러진 수백개의 패턴이나 신호를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과거의 거래 활동이나 유가증권의 가격 변동이 적절한 투자 규칙이나 거래 룰과 연계할 경우 유가증권의 향후 가격 동향을 보여주는 귀중한 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실시된다. 전문 애널리스트는 기술분석을 다른 연구형태와 병용하는 경우가 많다. 소매업자는 증권가격표나 같은 통계만을 토대로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주식 애널리스트가 조사를 기초적 또는 기술적 분석에만 한정하는 경우는 드물다.


전문 애널리스트 중 CMTAssociation은 전 세계 전문기술적 분석을 사용하여 최대 규모의 전세 또는 인정 애널리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협회의 CMT(Chartered Market Technician)의 지정은, 기술적 분석 툴을 폭넓게, 깊게 조사하는 3개의 레벨의 시험을 거쳐 취득할 수 있습니다. CMT의 차터 홀더의 3분의 1 가까이는, CertifiedFinancialAnalyst(CFA)의 차터 홀더이기도 합니다. 이는 두 분야가 서로 얼마나 강화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기술적분석의 기초가 되는 전제 조건


증권을 분석하고 투자 판단을 내리려면 주로 기초 분석과 기술적 분석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초분석에서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해 사업의 공정가치를 판단한다.한편 기술적 분석에서는 보안 가격은 이미 모든 공개 정보를 반영하고 대신 가격 동향 통계 분석에 초점을 맞췄다. 기술적 분석은, 시큐리티의 기본적 속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패턴이나 경향을 찾는 것으로, 가격 동향의 배경에 있는 시장의 심리를 파악하려고 한다.

찰스 다우는 기술적 분석 이론에 대해 논설을 연재했다. 그의 저작에는, 기술적 분석 거래의 틀을 계속 형성하는 2개의 기본적인 전제가 포함되어 있었다.

1. 유가증권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나타내는 값을 가진 시장은 효율적이지만
2. 무작위 시세동향에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복되기 쉬운 패턴이나 경향으로 추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늘날 기술적 분석 분야는 다우 실적에 기초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보통 이 분야에 대해 세 가지 일반적인 전제조건을 수용합니다.

 

1. 시장은 모든 것을 확인한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기업의 펀더멘털에서부터 폭넓은 시장요인, 시장심리까지 모두 이미 주가에 편입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관점은, 가격에 관해서 같은 결론을 상정한 효율적인 시장 가설(EMH)과 일치하고 있다. 다만 테크니컬 애널리스트들은 시세동향 분석을 특정 종목에 대한 수급의 산물로 보고 있다.

 

2. 트렌드에 따라 가격이 이동합니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임의의 시장 이동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관찰되는 기간과 관계없이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보다 과거의 흐름을 지속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술 거래 전략은 이러한 가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3. 역사는 반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역사가 반복되는 경향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가격 이동의 반복적인 성질은 시장 심리학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장 심리학은 공포나 흥분과 같은 감정을 바탕으로 매우 예측 가능한 경향이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이러한 감정과 이후의 시장 움직임을 분석하기 위해 차트 패턴을 사용합니다. 100년 이상 동안 여러 형태의 기술적 분석이 사용되었지만, 종종 반복되는 가격 이동의 패턴을 보여주기 때문에 여전히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의 사용 방법

 
기술적 분석은 주식, 채권, 선물 및 통화 쌍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수요와 공급의 힘에 영향을 받는 사실상 모든 거래 가능한 상품의 가격 이동을 예측하려고 시도합니다. 실제로, 일부에서는 기술적 분석을 단순히 수요와 공급력에 대한 연구로 보고 보안의 시장 가격 움직임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일반적으로 가격 변동에 적용되지만, 일부 분석가는 거래량이나 개방형 이자율 수치와 같은 가격 이외의 수치를 추적합니다.

산업 전반에 걸쳐 기술적 분석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연구자들이 개발한 수백 가지의 패턴과 신호가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또한 가격 변동을 예측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거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어떤 지표들은 주로 지지 영역과 저항 영역을 포함한 현재의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른 지표들은 추세의 강도와 지속 가능성을 결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지표 및 차트 작성 패턴에는 추세선, 채널, 이동 평균 및 모멘텀 지표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적 분석가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지표를 살펴봅니다.

●가격동향
도표 패턴
부피 및 모멘텀 지표
오실레이터
이동 평균
지지 및 저항 수준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의 차이점


시장에 접근하는 데 있어 주요 사상 학교인 근본 분석과 기술적 분석은 스펙트럼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주가의 미래 동향을 조사하고 예측하는 데 사용되며, 다른 투자 전략이나 철학처럼 두 방법 모두 옹호자와 반대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본적 분석은 주식의 내재가치를 측정하려고 시도하여 증권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분석가들은 전반적인 경제 및 산업 상황에서부터 기업의 재무 상태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연구합니다. 수익, 비용, 자산 및 부채는 모두 기본 분석가들에게 중요한 특성입니다.

기술적 분석은 주식의 가격과 수량이 유일한 투입물이라는 점에서 근본적인 분석과 다릅니다. 핵심적인 가정은 알려진 모든 기초가 가격에 반영되기 때문에, 그것들을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술적 분석가는 유가증권의 내재가치를 측정하려고 하지 않고 주식 차트를 사용하여 주식의 향후 행태를 제시하는 패턴과 동향을 파악합니다.

 

기술적 분석의 제한 사항


일부 분석가와 학계 연구자들은 EMH가 과거 가격 및 볼륨 데이터에 어떤 실행 가능한 정보가 포함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되는 이유를 증명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같은 이유로, 비즈니스 기본 원칙은 실행 가능한 어떤 정보도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관점은 EMH의 약한 형태와 반강도의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기술적 분석의 비판은 역사는 정확히 반복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 패턴 연구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중요하며 무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은 무작위로 걷는 것으로 가정하여 더 잘 모형화하는 것 같습니다.

기술적 분석에 대한 세 번째 비판은 그것이 어떤 경우에는 효과가 있지만 오직 그것이 자기 실현을 위한 예언에 해당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기술 거래자들은 특정 회사의 200일 이동 평균 이하로 손실 중지 명령을 내릴 것입니다. 다수의 트레이더가 그렇게 해 주식이 이 가격에 도달하면 매도 주문이 대거 몰릴 것이고, 이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게 되어 이동 트레이더들이 기대하는 움직임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다른 거래상들도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보고 포지션도 팔아치우면서 추세의 강점을 보강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단기매각 압력은 자가실현이라고 볼 수 있지만, 자산가격이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후에 어느 곳이 될지는 거의 관계가 없을 것입니다. 요컨대, 만약 충분한 사람들이 같은 신호를 사용한다면, 그들은 신호에 의해 예언된 움직임을 야기시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이 유일한 거래자들은 가격을 인상할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